티스토리 뷰
오리온 1분기 실적을 메리츠증권에서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같이 정리해보고 개인 의견을 덧붙입니다~
1. 1분기 오리온 실적 및 리뷰
- 1분기 오리온은 매출 6581억원, 영업이익 10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대비로는 약 8%, 5% 증가한 수치입니다.
- 뭐야 별로네 ㅋㅋ 할 수도 있지만 1분기 오리온은 중국 상하이 공장 락다운, 불매운동?, 러시아 전쟁 등 최악의 악재라는 악재가 다 나온 상황이었다고 봅니다.
- 그런데 !! 이런 상황에서도 성장을 했다는 것이 정말 놀라운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졌잘싸? 졌지만 잘 싸웠다? 이런 느낌? 보다 이잘싸 네요.
2. 1분기 실적 이유
- 이유는 무엇일까요? 힘들었을텐데
- 한국은 3월 확진자 영향으로 조금 안 좋았지만 베트남 신제품 기여로 성장했으며, 22년 연 매출액 4000억 원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 러시아는 음식료 가격 상승을 반영하여 반품 단가를 20%나 인상한다고 합니다. 오리온은 잘 인상 안 하는데 과감하네요. 2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이며 실적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 또한 상하이 공장이 봉쇄되면서 걱정했지만 민생품목은 허가해줘서 현재 70% 이상 가동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 펩시가 10% 스낵 가격을 인상하면서 따라서 가격을 올리거나 점유율을 확대하거나 전략을 펼치기 좋은 상황입니다. (몇 몇 멍청한 중국놈들이 말도 안 되는 오리온이 한국과 차별했다면서 불매운동했지만--;; 황당쓰)
3. 결론
- 따라서 음식료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뒤숭숭한 상황이지만 적절히 가격에 반영하고 비용을 조절하는 오리온은 실적 방어를 잘 해낼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도 성장을 하면서 큰 기대감을 보여줄 수 있다고 봅니다.
- 그리고 가치평가로도 22년 전망 PER로는 10.6배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리온 평가에서 이 정도면 아주 저렴한 가치평가가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항상 스스로 더 분석하고 고민 후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투자 > 음식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온 최고경영자 간담회 정리(대신증권 리포트 참고) (0) | 2022.05.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