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씽크대 막혔을 때, 물막힘 뚫는 법 (하수구, 역류 등)

 

 

 

 

 

씽크대가 막혔을 때 답답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물막힘을 어떻게 뚫을 수 있는지 제가 뚫은 방법과 있었던 증상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1. 씽크대 막힘 증상

제가 겪은 증상은 원래는 물이 바로 바로 내려가는데 바로 내려가지 않고 조금씩 차오르면서 잘 내려가지 않는 증상이었습니다. 물이 심하게 역류하거나 다른 증상이라면 다른 것이 원인일 수 있어서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씽크대는 주로 설거지를 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서 잘 막히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최근 고기 기름을 닦아서 버리지 않고 여기에 버린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아마 호스에서 굳으면서 조금 막힌 것이 아닌가 합니다.

 

 

 

 

 

 

 

 

 

2. 씽크대 막힘 예방

위 원인으로 인해서 예방을 하려면 씽크대에 고기 기름(돼지고기 굽고 남은 기름) 같은 것을 절대 버리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것이 굳으면서 막힐 수 있다고 합니다. 꼭 기름종이 같은 것으로 닦으시고 남은 정도로 씻으시길 바랍니다.

 

 

 

 

 

 

3. 씽크대 물막힘 뚫는 법

그래서 제가 찾고 해결했던 방법은 아주 간단했는데 '뜨거운 물 붓기' 입니다. 물은 팔팔 끓일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찾은 곳에서는 물이 너무 팔팔 끓이면 오히려 호스에 안 좋은 영향을 줘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50도 정도로 적당히 끓이시면 됩니다. 

 

그것을 씽크대에 그냥 부으면 호스로 바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씽크대를 열면 음식물 거름망이 있고 아래에 호스로 바로 가지 않도록 막아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을 열면 호스로 바로 가는 구멍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데운 물을 부어주시면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영상에서는 여러 번 하라고 하는데 저는 한 번에 되서 좋았습니다.

 

출처 영상이 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 출처를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si=DICe_ADaWGn6Vy-Z&v=5dxXZdoDyic&feature=youtu.be

 

부족한 글이지만 씽크대에는 음식물 거름망도 있고 대부분은 저와 같은 기름때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