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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더블유게임즈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더블유게임즈의 사업구조는 상당히 단순하기에 크게 트래킹할 내용은 없지만
더블유게임즈와 관련한 넷마블의 소셜카지노 업체 인수 소식이 있어 리포트와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리포트를 참고하였습니다.
1. 넷마블 스핀엑스(소셜 카지노 업체) 인수 뉴스 및 관련성
- 넷마블이 스픽엑스라는 미국 소셜 카지노 업체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일까요?
- 그것은 바로 더블유게임즈가 미국에서 소셜 카지노, 모바일-인터넷 카지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정확히는 일반 카지노와 다르지만)
- 그런데 넷마블에서 이 스핀엑스를 21억 달러라는 큰 돈에 인수한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만큼 소셜 카지노의 사업성에 대해 인정하는 것이고 이는 국내 상장 기업인 더블유게임즈의 현 저평가 상황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 더블유와 스픽엑스는 여러모로 비슷한 기업인데 스핀엑스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이 3200억 원 가량인데 더블유게임즈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 앱스토어 100위 내 게임 보유 상황 또한 동사는 2개, 스픽엑스는 3개로 비슷한다네요. (키움증권 참고)
- 하지만 비슷하다고 똑같은 평가를 받을 수는 없는데 이런 차이는 성장성의 차이라고 하는데 저는 이 부분에 크게 동의할 수는 없습니다.
- 스핀엑스도 떠오르는 강자일 수 있지만 소셜카지노에서 순위 변동이 많지 않아서 기존의 플레이어들도 어느정도 점유율을 가져가는데 더블유는 오랫동안 잘해온 기업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성장성이 밀린다고 그렇다기 보다는 인수하면서 프리미엄을 준 것이 아닌가 합니다.
- 오히려 더블유게임즈는 실패하긴 했지만 대만에도 소셜 카지노 신작을 발표하고 프로젝트 N,H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더블유게임즈가 쉽게 밀릴 기업은 아니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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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분기 실적 및 기대점
-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600억 원, 영업이익 526억 원으로 전년, 전분기에 비해 소폭 상승할 전망입니다.
- 작년에는 코로나로 사람들이 나가지 않으면서 실적이 매우 좋았던 것을 볼 때, 올해 실적도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 그리고 기대되는 부분은 역시 자회사인 더블다운인터랙티브의 상장입니다. 이것이 상장한 것을 바탕으로 신성장 사업을 잘 진행한다면 더블유게임즈의 향후 평가를 달라질 것입니다.
-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N,H가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또 다른 캐시카우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3. 리스크
- 자회사 상장을 계속 추진했는데 2번이나 취소하면서 투심이 좋지 못합니다. 또 안 하는 거 아냐? 이런 신뢰성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하지만 상장으로 자금 확보는 반드시 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대부분의 생각입니다.
- 프로젝트들이 저번에도 실패를 해서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들은 좋은 결과를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선택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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