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리바바의 하락 21년 하락 원인은 역시 중국의 규제와 이로 인한 실적의 하락이었습니다.

 

중국 규제가 실적에 큰 영향을 주진 않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타격이 있었으며, 중국내 이커머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리바바의 경쟁력은 유효하며, 

 

https://www.thestreet.com/investing/alibaba-jdcom-china-stocks-government-may-ease-regulations?puc=yahoo&cm_ven=YAHOO 

 

Alibaba, China Stocks Rise; Government Said to Mull Easing Regulations - TheStreet

China’s tight regulation of its technology sector over the past year has hurt Chinese tech stocks listed in the U.S.

www.thestreet.com

 

위 뉴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중국 정부가 인터넷 기업들과 규제를 의논하여 줄여갈 것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알리바바의 경쟁 심화와 중국 정부의 규제라는 악재 중에서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알리바바와 알리바바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생테크 지수가 오르게 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중국 주식에 나쁜 소식은 아닐 것으로 보이며, 중국은 미국 금리 상승과는 다르게 돈을 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미중무역분쟁도 있잖아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기적인 문제가 아닌 패권이 달린 문제라 지속될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 등 인플레이션도 쉽지 않은 상황이기에 미국에서도 중국 관세를 줄일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지만 이미 나온 악재는 악재가 아니란 말이 있듯이 디폴트 값으로 보고 가야할 것입니다.

 

알리바바, 항생테크가 단단한 바닥이 근처에 온 만큼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매수권유 아니며, 스스로 많은 고민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